노후를 위한 주식투자관리

내가 주식투자를 하는 이유

산곰발바닥 2021. 6. 17. 18:58
728x90
반응형

주식과 경제에 관한 관심이 없었던 지난시절의 나는


‘주식은 돈많고 자본금이 있어야 더 많은 돈을 굴릴 수 있는 사람’


‘남들보다 정보력이 더 많은 사람’


‘누구든지 투자 할 수 있어 순전히 운에 맡겨야만 하는 도박같은 게임’


이라고 생각하며 아무것도 모르는 나와같은 사람들은


뉴스를 보는것도 주식투자도 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그러나


과거 어느 교수님의 수업을 듣던 중 전기차, 수소차등 성장주들에 대한 농담반 진담반의 말씀과


지난 3월 코로나 발병 직후 뉴스에 뜨기 시작한 코로나 진단키트에 의해


‘화석연료가 규제되고 있는 시점에서 미래에 전기차와 수소차의 수요가 점점 증가하게 될 것이고,


이로 인해 테슬라 주가가 상승했었는데, 코로나가 점차 악화되는 시점에서


제일 많이 수요가 있을 것 같은 종목이 진단키트지 않을까?’


라는 생각으로 경제흐름분석과 주식투자를 취미삼아 시작했고


진단키트 회사들 중 씨젠이라는 기업을 찾게되면서 투자 종목이 오르는 것을 보고 서서히 관심을 갖기 시작했다.


주식을 시작한지 1년 6개월이 지난 지금


적어도 전보다 경제를 바라보는 시각이 달라졌음을 느낀다.


주식을 처음 시작할 때는


남아있는 여윳자금 일부분으로 원하는 물건을 사는 것 대신


매달 10만원씩 꼬박꼬박 모아가며 주식시장의 흐름을 이해해보려고하고


취미삼아 배웠던 지식을 토대로 적용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해봤다.


공모주와 etf, 미래상장성 가치품목주, 코로나 백신주, 정치 태마주, 단타매매등


짧지만 길지도 않은 기간동안 많은 일들이 있었다.


벌어보기도 하고 번값을 다음날 손해를 보기도 하였고


더 떨어지면 어떡하지란 생각과


한두푼에 전전긍긍하며 투자증권사를 매일같이 틀어놓고 보던 내가


지금은 20~30만원에 손해를 보더라도 괜찮을 정도로 내공을 길렀다.

내가 주식투자를 하는 이유



내가 주식을 투자하는 이유는 간단하다.


경제지식에 관심없던 자신의 모습을 반성하며 보다 안락한 노후생활을 위해


지금부터라도 주식시장의 흐름을 이해하고 가치 투자의 영역을 늘리기 위해서이다.


그래서 앞으로 주식시장에서 내가 고쳐야 할 부분은 무엇이 있었고


차트 보는법과 설정법 컨센서스활용, 기업의 미래 가치판단법들 중 어떤게 더 좋았는지


이 기업에 무엇을 보고 투자했는지, 투자를 위해 어떤걸 공부해야하는지 등의 앞으로의 다짐을


일기식으로 하나씩 적어나가고자 한다.

728x90
반응형